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기업

유원알투엠, 친환경 백금촉매 실리콘-금속 간 접착제 개발

이영욱 기자
입력 : 
2016-12-28 11:11:33
수정 : 
2016-12-28 17:06:05

글자크기 설정

사진설명
국내 독자 기술로 개발한 친환경 백금촉매 실리콘-금속 간 접착제가 시장에 출시됐다. 산업용 접착제 제조전문 유원알투엠은 백금을 촉매제로 사용한 실리콘과 금속을 접착시키는 특수목적 접착제 신제품 '불칸 59PT'를 개발해 판매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환경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백금촉매 실리콘을 이용한 제품의 사용량이 늘고 있다. 문제는 일반 접착제가 불량률이 높아 사용이 어렵다는 점이다. 기존의 실리콘-금속 간 접착제는 백금 촉매 실리콘의 독특한 특성으로 인해 접착이 잘 되지 않았다. 산업체에서 사용 중인 대부분의 제품은 고가의 수입 제품으로 새로운 접착제 개발 필요성이 대두됐다.

유원알투엠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자 접착 불량이 없고 수입산 대비 가격경쟁력이 높은 제품을 국내 독자기술로 개발했다. 불칸 59PT는 액상형 시리콘(LSR), 고상 실리콘(HCR) 등 다양한 형태의 백금촉매 실리콘과 금속 간 접착이 가능하다. 담그기, 스프레이 등 다양한 도포 방법에 적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검사 결과 6대 화학물질인 카드뮴, 수은, 납, 6가크롬, 폴리브롬화비페닐, 폴리브롬화비닐을 포함하지 않은 무독성, 친환경 접착제로 개발됐다.

유원알투엠 관계자는 "불컨 59PT는 수입 제품 사용시 발생하는 중간과정을 없애 높은 가격경쟁력을 갖춘 고품질의 수입대체품이 될 것"이라며 "개발 후 현장에서 수 차례 반복 접착 시험을 거쳐 성능을 검증한 만큼 향후 다양한 디자인과 향상된 내구성을 지닌 제품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접착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유원알투엠 홈페이지(www.u-oner2m.com)?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영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